티스토리 뷰

건강한 피부의 pH 농도는 4.5~5.5 정도입니다. 트러블이 있거나 민감한 피부일수록 pH 농도가 6~8 정도로 높은 것인데요. 그래서 트러블이 잘 생기지 않는 피부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약산성 세안 제품'을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시중에 광고된 그대로 믿지 마시고, 피부과 전문의가 pH 농도를 테스트해서 추천하는 제품으로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트러블 민감성 지성 피부이신 분들은 꼭 사용해 보세요.

 

 

썸네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위.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400ml) 

 

pH 4.84의 가장 이상적인 농도를 보이는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400ml의 대용량이면서도 사용감이 편리한 펌프형이라는 점입니다.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다 피지를 케어해 주고, 모공 속의 노폐물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개운하게 씻어내는 세정력까지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프랑스 제품이며, 유분기가 많은 지성 피부 / 자극에 민감한 피부에 추천드리며, 가슴과 등의 트러블이 고민이신 분들은 샤워젤로 사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400ml 용량에 1만 6천 원 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위.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 폼 (200ml)

 

pH 5.2의 제품으로 화해 어플 2017년 베스트 상품 1위로 뽑혔던 제품입니다. 홍보 문구에 기록된 pH 수치보다 0.3 낮은 수치의 약산성 제품이며, 녹차수와 녹차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수분 공급과 진정 케어에 도움이 됩니다.

 

맑고 투명한 폼 제형으로, 물에 닿으면 쉽게 풍성한 거품이 생겨 피부 마찰을 줄일 수 있고, 차분하고 상쾌한 베르가못 향이 느껴집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200ml 1개에 무료 배송으로9천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위.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리밸런싱 클렌저 (100ml)

 

pH 5.33인 이 제품도 홍보하는 5.5 보다 0.2 더 낮은 수치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과 건강한 지질막을 보호해 주니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세정력과 쫀쫀한 거품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이며, 용량이 100ml로 조금 아쉽지만 무료 배송으로 8천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4위.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 (200ml x 2개) 

 

pH 5.34인 이 제품은 울릉도 해양 심층수를 '나노 여과막' 기술을 이용해 72종의 자연 유래 미네랄을 담은 세안제입니다. 미세 거품으로 부드러운 클렌징을 도와주며, 눈에 보이지 않는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들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보습인자(NMF)가 수분막을 형성해 주고 3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보습감을 유지해 주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성분인 '판테놀, 알란토인, 세라마이드엔피'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200ml 제품 2개를 41% 할인받아 1만 9천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5위.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 (300ml)

 

pH 5.47인 이 제품은 조밀한 약선성 거품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모공 속 노폐물, 선크림까지 말끔하게 지워내 주면서도 피부 본연의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5-바이옴과 피부 보습 성분을 만들어내는 필라그린 콤플렉스로 세안 후에도 촉촉합니다.

 

※ 5-바이옴이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5가지 핵심 [프로, 프리, 포스트 바이오틱스]로 이루어진 복합 성분(생균이 아닌 발효물 사용)

 

 

아래 링크를 통해 56% 할인된 1만 5천 원대의 가격으로 300ml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pH 지수만을 가지고 좋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을 나눌 수는 없을 겁니다. 사람마다 피부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적어도 사람의 정상 피부와 비슷한 pH 4.5 ~ 5.5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약산성 세안제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제품 중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세안제를 찾아내려면 상당히 많은 제품을 사용해봐야 하고, 비용 부담도 클 겁니다. 그러니 위의 검증된 제품들 중에서 가격대를 확인해 보시고 사용해 보시면, 충분히 좋은 제품을 찾고 정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클렌징 폼 추천 - 약산성 6종 / 약알칼리성 4종, 피부 타입별 추천

SNS나 광고에서 좋다더라 하는 클렌져, 과연 내 피부에도 좋을까요? 같은 피부라도 날씨/계절/컨디션에 따라 pH 상태가 다를 수 있고, 보통의 피부라면 여름에는 유분기가 폭발하고 겨울에는 건조

ggons3.ggonstips.com

 

건성 vs 지성 구분 방법, 피부 타입 유수분 관리 꿀팁

여러분의 피부 타입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여드름이 많이 나서 각질 제거에 세안도 잘하고 있는데 더 악화되기만 하진 않으신가요? 건조해서 수분 크림을 발라줬는데도 계속 건조하고 당기

ggons3.ggonstips.com

 

스킨 토너 바르는 이유, 올바른 토너 사용법

스킨 토너, 꼭 발라야 할까요? 바른다면 어떻게 바르고 계신가요? 혹시 손에 덜어서 찹찹 소리가 나게 얼굴을 자극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닦토를 하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게 하고 계신다면, 피

ggons3.ggonstips.com

 

 

하단 모바일 버튼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