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썸네일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나, 구매자는 같은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는 피부 타입별로 각종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면서도, 같은 피부인 몸에는 로션을 바르기가 참 꺼려지는데요. 바르고 옷을 입으면 찝찝하기도 하죠. 하지만 겨울철에는 안 바르면 하얀 각질이 올라오기도 하고, 피부 타입을 모르고 잘못 바르면 뾰루지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바디로션 제대로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건성 vs 지성, 피부 타입에 맞는 바디로션(크림)을 골라야 한다.

건성 피부 타입지성 피부 타입

 

 

우리 몸도 얼굴처럼 피부이기 때문에 지성 타입건성 타입이 있습니다. 악건성이나 중성도 당연히 있고요.

 

지성인 바디 타입은 등이나 가슴 부위에 여드름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지선이 발달된 등과 가슴 위쪽 부분에 부분적으로 피지를 조절해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나 레티놀 등 필요한 성분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인 바디 타입은 바디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지 않으면 특히 겨울철에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얼굴만큼 몸의 피부도 면적이 넓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에는 굳이 바르지 않더라도, 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습도가 많이 낮아지는 겨울철에는 반드시 보습을 해주어야 합니다.

 

 

 

2. 몸의 피부도 보습이 필요하다.

 

몸의 피부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피부 산화노화가 이루어집니다.

 

사실상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주로 수분 부족입니다. 그래서 보습이 제대로 되지 않는 피부는 각질뿐만 아니라 주름도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질이 생겼다고 해서, 때를 억지로 밀거나 각질을 일부러 제거하게 되면 도리어 피부 장벽의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각질 제거제로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보습제를 발라주게 되면 장벽회복되고 주름도 방지해줍니다.

 

인위적인 각질 제거는 도리어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으로 채워져 있는 각질층이 벗겨져 나가게 만들고, 그 벌어진 틈 사이로 각종 유해 물질이나 세균이 침투하고 수분이 더 많이 손실되게 할 수 있습니다.

 

보습과 영양 공급 모두 잡을 수 있으면서도 보습막까지 쳐주는 성분이 바로 '시어버터'인데요. 특히 악건성 피부의 경우에는 시어버터 함량이 높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어버터는 함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소 15% ~ 최대 25% 정도의 함량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어버터는 비싼 원료이기 때문에 구하기도 만들기도 까다롭지만, 다행히 시어버터로 유명한 회사가 있죠. 가장 처음으로 화장품에 시어버터를 도입하고, 가장 잘 만드는 회사인데요.

 

위의 25% 크림은 한겨울 악건성 피부에 좋으며, 리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용감은 상당히 꾸덕하니, 밤에 잠들기 전에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에서 충분히 녹인 후 발라주시면 됩니다.

 

시어버터는 특성상 사용감이 약간 번들거리거나 겉도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요. 그런 것이 불편하다면 함량을 조금 낮춰서 15%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제품은 시어버터 15%가 함유된 바디 로션입니다. 로션 제형이기 때문에 크림보다 무겁지 않고 가볍고 촉촉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중성이나 지성 피부의 피지선이 발달되지 않은 부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우레아 성분이 들어 있어 발 뒤꿈치나 팔 뒤꿈치 같은 부위도 촉촉하게 해 줍니다.

 

 

 

3. 피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바르거나 섞어 사용한다.

 

피부 항산화 성분에는 비타민 C나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있습니다. 색소 침착도 막아주고, 피부가 산화되는 것도 막아주는 성분들이기 때문에, 얼굴에도 20대부터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은 성분들인데요.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비타민 C는 15 ~ 20% (⬅️추천)

레티놀은 0.3% 이상 (⬅️추천)

나이아신아마이드는 10% 이상 (⬅️추천)

 

 

위와 같이 함량은 높으면서도 가성비 있는 바디용 제품을 따로 구입해서 바디로션이나 크림에 몇 방울 떨어트려 함께 사용해 주면 피부 관리에 훨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만 계속 바르는 것보다는 비타민 C와 레티놀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매번 섞어 바르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아예 제품 속에 위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바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위 제품은 용량이 500ml로 넉넉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2% 함유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함량은 세럼과 섞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용감도 흡수가 빨라 부담스럽지 않고,

글리세린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있어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주고 장벽을 개선해 주며,

트리베헤닌 성분이 들어 있어 수분 증발도 차단해 줍니다.

특히 지성 피부 타입이 바르기에 좋습니다.

 

 

건성 피부 타입이라면, 나이아신아마이드 함량은 조금 더 적지만

유채씨오일과 해바라기씨오일이 함유된 아래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위 제품도 500ml의 넉넉한 용량의 바디 크림입니다.

오일이 2가지 정도가 들어갔지만 유분감이 너무 높지 않아서 편안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이아신아마이드 함량은 PP밤보다는 적지만, 가벼운 로션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피부 타입에 맞는 바디 로션(크림) 성분과 추천 제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얼굴과는 달리 바디의 경우에는 로션(크림)을 바른 후 옷을 입어야 하기 때문에, 성분도 성분이지만 제형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위의 3가지 기준과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형을 잘 고르셔서 겨울철 피부 보습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올리브영 12월 세일 기간, 최대 70% 세일, 4가지 특가 혜택은?

드디어 올리브영 12월 세일 기간이 공지되었습니다. 날짜는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역시나 12월 첫째 주에 빅세일이 있게 되는데요. 올해를 빛낸 베스트템이 다 모인 역대급 세일이라고 하는

ggons3.ggonstips.com

 

피부 타입별 겨울 보습 크림 추천 - 겨울철 보습 크림 필수 성분 4가지

겨울철에는 습도가 낮아서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건강한 피부도 건조함을 느끼기 십상인데요. 이 글에서는 겨울철에 사용하면 좋은 보습 크림의 필수 성분과 이

ggons3.ggonstips.com

 

레티놀, 써야 하는 이유와 피부 타입별 추천 8가지 총정리

피부 관리를 위해서 꼭 써야 하는 성분 중 하나는 바로 '레티놀'입니다. 모공 관리나 여드름 피부, 기미 잡티 등 색소 침착 해결에 만능인 성분인데요. 이 레티놀은 0.1% ~ 1% 사이의 함량으로 꾸준

ggons3.ggonstips.com

 

 

하단 모바일 버튼 소개